이재명(민) 성남시장 예비후보 출판식 “고난을 통해 희망을 만들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0-02-23 16:28 댓글 0본문
이재명(민) 성남시장 예비후보 출판식 “고난을 통해 희망을 만들다”
친박연대 포함 야권인사 등 시민 약2천여명 몰려 성황
민주당 이재명 성남시장 예비후보는 메니페스토 정책선거를 치르기 위해 기초단체장 후보로서는 처음으로 정책공약집을 발간하고 지난 21일에 성남시민회관 대강당에서 ‘고난을 통해 희망을 만들다’는 제목의 정책공약집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 민주당 이재명 성남시장 예비후보의 출판기념회는 약2천여명의 지지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민주당 중앙당에서는 김민석 최고위원과 천정배, 이종걸, 원혜영, 문학진, 최재성 의원, 양승조 충남도당위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정세균 대표와 송영길, 박주선, 최고위원은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는등 마치 선거출정식을 방불케 했다.
또한, 민주노동당은 물론 야권통합과 연대를 주도하는 시민단체 주요인사들이 참여했는데 '5+4모임'에서 희망과대안의 박원순 변호사(희망제작소 상임이사), 2010연대의 박석운 대표(한국진보연대 대표), 시민행동 대표 효림스님(민주통합시민행동 공동대표)등이 참석해 정책선거에 앞장서는 이 후보를 격려했으며 특히 친박연대의 전지명 대변인이 참석해 이 후보를 격려해 눈길을 끌었다.
이재명 예비후보는 인사말에서 "1976년부터 성남 공단 노동자로 일하다 어렵사리 사법고시에 합격했지만 서민의 눈물을 외면할 수 없었다"며 “이 책에는 인권운동, 시민운동과정에서 얻은 시민들의 꿈이 숨어있으며 이 꿈이 싹트고 열매 맺을 수 있게 해 달라”고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