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상담으로 학생이 행복한 학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7-04-03 10:06본문
‘찾아가는 상담으로 학생이 행복한 학교’
성남Wee센터 소속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총회 개최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배상선) Wee센터는 3월 31일(금) 성남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17학년도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상반기 총회’를 진행했다.
이번 총회에서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Wee센터 소속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은 성남 관내의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아이들에게 보다 양질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운영 방향에 대해 협의하고 구체적인 위기학생 지원 방향을 설정하였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Wee센터 소속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꾸준히 증가되는 청소년 관련 문제들을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예방교육을 중점적으로 하는 찾아가는 상담을 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 강조되는 생명존중, 갈등조정, 학교폭력예방 등의 이슈에 대해서 문제유형별 전담반을 구성하여 긴급 상황 시 위기지원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2017학년도 찾아가는 집단상담은 심성수련 9개교(초등학교), 사회성증진 집단상담 28개교(중학교), 의사소통 집단상담 6개교(고등학교) 등 총 44개교에 찾아가 상담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총회에 참석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신광원 회장은 “성남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3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위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을 갖도록 다양한 인성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상선 교육장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를 활성화함으로써 위기 학생의 건강한 발달 및 학교 적응력이 신장되고, 나아가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구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