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낚시 성수기 「안전」먼저 낚아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3-09-12 13:25본문
바다낚시 성수기 「안전」먼저 낚아요
경기도, 바다낚시 성수기 대비 낚시어선 110척 안전점검 실시
구명동의 의무착용 홍보 및 어업인 안전의식 강화
바다낚시 성수기를 앞두고 경기도가 바다 낚시어선 관련된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9월말까지 안점점검을 실시한다.
경기도는 지난 8월 22일부터 8월 28일까지 도·시군 합동으로 궁평항, 전곡항, 평택항, 탄도항, 오이도항의 낚시어선 110척 중 54척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점검은 △ 인명안전에 대한 설비기준 준수여부 △ 구명·소화설비 비치여부 및 선내 보관 관리 상태 △ 낚시어선 승객정원 및 승객준수사항 게시 △ 낚시어선업자·선원의 안전준수 이행사항 준수 여부를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적정 수의 소화기 부족, 어린이용 구명동의(정원의 20%)를 구비하지 않는 등 14척에 대해 시정 조치했다.
이번 합동점검에서 제외된 낚시어선들도 9월 한달간 시·군 자체점검을 실시하게 된다.
경기도는 올해 ‘낚시어선의 안전운항 등을 위한 고시’를 개정해 낚시승객 전원에게 반드시 구명동의를 착용토록 했으며, 위반 시 과태료 100만원을 부과하고 있다.
김동수 경기도 수산과장은 “바다낚시 인구 증가와 더불어 각종 해양사고 위험이 높기 때문에 현장 중심의 안전점검과 어업인 지도·교육를 통해 보다 안전한 해양레저 활동 여건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 동안 낚시어선을 이용한 관광객은 2만 3천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