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나들이,‘팔당전망대’어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2-04-18 07:26본문
이번 주말 나들이,‘팔당전망대’어때?
환경교육과 팔당호 전경 관람이 모두 가능
연중무휴 운영,입장료도 무료
물의 소중함도 깨우치고, 팔당호의 멋진 전망도 즐길 수 있는 팔당전망대가 주말 가족나들이 장소를 인기를 얻고 있다.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에 위치한 팔당수질개선본부 9층에 위치한 팔당전망대는 지난 2008년 7월 개관했으며 개관 이후 현재까지 9만 명이 넘는 방문객들이 찾는 관광명소가 됐다.
팔당전망대의 가장 큰 매력은 팔당호의 전경과 팔당댐, 남한강, 북한강, 두물머리를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것으로 평소에도 가족나들이나, 연인 데이트코스로 입소문이 나있다.
팔당전시관 내에는 환경과 물의 소중함을 알 수 있는 물환경 전시관이 함께 있어 팔당의 과거와 현재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테마전시관으로 구성된 물환경 전시관은 도입의장, 교육의 장, 홍보의장 등 3가지 분야로 구성돼 있다. 도입의 장은 황포 돗대 모형을 전시하여 황포 돗대를 따라 과거의 팔당으로 여행을 떠나는 이미지가 연출되어 있으며, 교육의 장에서는 생활의 터전이었던 팔당의 옛 나루터 모습, 팔당호의 역사, 취수와 정수과정,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물의 양, 팔당호에 사는 동·식물 등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
홍보의 장에서는 팔당호 지킴이 경기도수질개선본부를 만나보는 공간이며, 팔당호를 보호하기 위한 노력과 물의 중요성 및 경기도의 정책 등이 영상으로 소개된다.
물환경 전시장에서는 아이들에게 환경과 물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려는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아 주말이면 전시관을 둘러보며 환경교육을 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팔당전망대는 연중 무휴로 운영되며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문을 연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단체관람을 원할 경우 사전 예약도 받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