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음식 맛 기행,홈페이지 새단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2-04-11 22:05본문
경기음식 맛 기행,홈페이지 새단장
9일 새롭게 문열어
8개 주요 콘텐츠로 원하는 정보 쉽게 찾을 수 있어
경기도내 음식문화와 식품안전에 대한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경기음식 맛 기행 홈페이지(http://www.ggfood.go.kr)가 9일 새 단장을 끝내고 문을 열었다.
이번에 개편된 맛 기행 홈페이지는 원하는 정보를 찾기가 어렵다는 도민들의 지적에 따른 것으로 방문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8개의 메뉴를 중심으로 개편, 정보찾기가 쉬어졌다고 도는 설명했다.
도내에 있는 12만여 개의 일반음식점 가운데 경기음식의 맛과 멋을 체험할 수 있는 ‘경기 으뜸 맛 집(140개소)’ 메뉴는 관광객들의 기호에 맞게 ①우리음식의 맛과 멋이 있는 음식점, ②한국인의 주거문화인 전통한옥을 체험할 수 있는 외국인들에게 추천할 만한 음식점, ③아름다운 정원과 쉼터를 갖춘 가족이나 연인, 주부, 단체가 가볼 만한 음식점을 테마로 나눠 추전하고 있다. 으뜸 맛 집은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음식문화시범거리’ 메뉴에서는 볼거리, 살거리, 먹을거리가 함께 어우러진 도내 17개 음식문화거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새소식’란은 ‘남은 음식 재사용 안하기 운동’등 다양한 보도 자료를 제공하고, ‘경기향토?전통음식’란은 경기도 향토?전통음식과 한국음식, 사찰음식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특히 “음식문화개선사업”란에서는 경기도가 시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외식경영인 지원센터 운영사업(2007~2012)과 향토식품 개발사업(2005~2009), 조리기술지도 및 창업지원사업(2011~2012), 식품제조가공업소 및 식품접객업소 시설개선자금 융자사업, 경기도안심식당 등을 안내하고 있다.
식품안정정보도 가득하다. 맛기행 홈페이지에서는 식중독예방 홍보자료 및 식생활가이드, 황사대처요령, 식용나물과 독초구별법,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식중독 지수예보 등 도민건강보호를 위해 다양한 “식품안전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음식문화행사”란에는 최근 3년간 경기도 식품안전과에서 추진한 경기 음식페스티벌, 식품안전홍보관과 음식문화홍보관 등을 안내하고, 자영업자가 방문객들이 직접 음식점을 홍보할 수 있는 자유게시판도 운영하고 있다.
도는 경기음식 맛 기행 홈페이지를 통해 침체된 도내 외식업계와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길 기대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