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다국어 전자책 서비스 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1-09-27 14:32본문
경기도,다국어 전자책 서비스 개시
경기도다문화도서관 홈페이지 서비스 확대
경기도는 도내 외국인 주민이 한국 사회와 문화를 이해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사이버다문화도서관 홈페이지(http://global.library.kr)의 서비스를 확대하여 9월 26일부터 다국어 전자책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경기도사이버다문화도서관 홈페이지는 누구나 도서관 정보에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10개국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개편을 통해 다문화 서비스를 확대하였다.
이에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서도 다국어장서를 소장하고 있는 도서관을 확인하고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4만여 책의 다국어자료 정보검색 및 다국어 전자책, 그림책 소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다국어전자책은 출판사에서 기증한 한국그림책 10종을 6개 국어로 번역하여 서비스 하고 있으며, 그림책 소개 정보는 50종이 5개 국어로 PDF파일과 오디오 파일로 서비스된다.
이외에도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주요서비스는 경기도 도서관 찾기, 다문화 특화도서관 안내, 도서관 이용 회화, 도서관교육콘텐츠, 유용한 정보안내 등이 있다. 지원언어는 한국어, 몽골어, 방글라데시어, 베트남어, 스리랑카어, 영어, 인도네시아어, 일본어, 중국어, 태국어이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 담당자는 “도서관은 이용자의 언어, 문화적 배경, 출신 국가에 상관없이 도서관 자료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책임이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