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근로자 14쌍 백년가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1-09-27 14:05본문
외국인근로자 14쌍 백년가약
26일,경기종합노동복지관서 무료 합동결혼식
한국노총 경기본부-경기도 공동 개최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와 경기도는 26(월) 14시 경기종합노동복지회관 2층 웨딩클래스에서 도내 외국인근로자 14쌍에 대한 무료 합동결혼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백년가약을 맺은 14쌍(내-외국인, 외국인-외국인)은 필리핀, 베트남, 중국, 태국 출신 노동자로 도내 사업장에서 재직하고 있다.
이번 합동결혼식은 경제형편이 어려워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경기지역내 외국인근로자에게 결혼식 비용을 무료로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지원하고, 다문화시대 우리사회 구성원의 일부로 자연스럽게 편입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도입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박남식 경기지역본부 의장을 비롯하여 유연채 경기도 정무부지사, 김영수 경인지방우정청장 등이 참석하여 결혼식을 축하했다.
박남식 의장은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는 외국인노동자들을 노동현장의 미래를 함께 열어가야 할 우리사회의 정당한 구성원으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외국인노동자들의 한국생활 적응과 권익보호 및 지위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 관계자는 “이번 합동결혼식이 외국인근로자들이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안정적인 가정을 꾸림으로써 지역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는 근로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