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도자 정보 포털사이트 오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1-09-23 14:58본문
국내 최초 도자 정보 포털사이트 오픈
한국도자재단,24일 세라믹인포(www.ceramicinfo.org) 서비스 개시
도자 전문 지식에서 채용정보 까지… 도자 관련 정보 총망라
국내 최초의 도자 정보 포털사이트 ‘세라믹인포(www.ceramicinfo.org)’가 문을 연다.
한국도자재단(이사장 강우현)이 9월 24일 ‘2011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개막에 맞춰 국내 최초로 도자 정보 포털사이트 ‘세라믹인포’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세라믹인포’는 도자 정보 포털사이트답게 방대한 정보를 자랑한다. 전국에 있는 도예가 1천169명의 정보를 비롯하여, 전국의 1천865개 요장 정보, 1만5천 권에 달하는 도자 관련 서적에 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역대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관련 자료, 도예 명장 정보, 도자 아트워크 및 레지던시 자료 등 도자와 관련된 전문 지식이 총망라되어 있다. 여기에 도예인 소식, 공모전, 전시, 채용 정보 등 도예계 소식까지 도자와 관련된 정보가 모두 모여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세라믹인포’는 제한된 공간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도자 관련 정보를 온라인에서 누구라도 자유로이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국내 도예계는 물론이고, 미술계 전체에서 유일한 장르 정보 포털사이트인 셈이다.
‘세라믹인포’는 국문을 비롯하여 영문ㆍ일문ㆍ중문 등 4개 언어로 운영되며, 앞으로 전 세계 도예인의 정보도 추가할 계획이다. 특히 ‘도예인 마을’이라는 메뉴는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도예인이 서로의 작품에 관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국경을 초월한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도자재단 강우현 이사장은 “앞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꾸준히 확충해 ‘세라믹인포’가 국내를 넘어 세계 도예계를 대표하는 도자 정보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전 세계 도자 문화가 ‘세라믹인포’를 통해 대한민국에 모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