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 자전거투어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0-08-23 15:32본문
DMZ 자전거투어 개최
가장 가까이 DMZ를 만날 수 있는 기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가 영화제의 주제인 평화, 생명, 소통, 공존의 의미를 가까이서 체험하기 위해 기획한 DMZ 자전거투어가 9월 11일(토) 민통선 일대를 무대로 펼쳐진다.
전국 곳곳을 자전거 길로 연결해 친환경 문화를 뿌리내리겠다는 정부의 녹색 생활 혁명에 맞춰 각 지방 시구 단체에서 자전거 여행 패키지가 늘어나고 있는 요즘, DMZ 자전거투어는 수려한 임진각 경관과 더불어 일반인 접근이 쉽지 않은 통일대교와 분단의 상징인 철책을 따라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특히 주목할 만하다.
지난해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와 경기관광공사가 ‘DMZ평화자전거 행진’이라는 명칭 하에 국내 최초로 민통선지역을 달리며 평화와 생명의 메시지를 전달한 것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후, 2010년 5월부터는 월 1회로 정례화되어 경기관광공사 자체행사로 진행되어 왔으며 올해 역시 영화제의 전통행사로서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 출발해 통일대교와 민통선 철책 순환 도로에 이르는 약 두 시간 거리의 15km 구간에 걸쳐 진행되게 된다.
더욱이 이번 행사에는 소설가 김훈과 송승환 조직위원, 해외 초청 감독 및 게스트와 더불어 배우 정태우, 박철민 및 김제동 등 다양한 초청 인사들이 참여할 예정이어서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DMZ 자전거투어는 영화제의 참여적 행사로 주목 받고 있는 ‘I Love 다큐열차’ 참여자를 포함, 일반인 200여명이 참여 가능하며 경기관광공사 홈페이지(www.kto.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도와 파주시기 주최하고 경기공연영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2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오는 9월 9일 통일의 관문에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133일까지 총 5일간 파주출판도시와 임진각 평화누리 일대에서 개최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