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시민단체와 에너지 절약 캠페인 전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06-07-11 08:36본문
성남시는 에너지 수요가 많은 여름철을 맞아 11일과 18일 모란역 주변과 분당 중앙공원에서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난 5월 수립된 ‘에너지절약 추진대책’과 관련, 성남시는 관내 소비자단체인 (사)소비자시민모임과 성남시에너지절약실천협의회 등 시민단체와 공동으로 에너지절약 국민실천운동인 『3+6=9』운동을 집중 홍보하는 한편 여름철 에너지절약 실천사항 대 시민홍보에 나선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 시와 시민단체들은 ▲여름철 실내적정온도인 26도에서 28도를 준수하여 줄 것과 ▲선풍기로 시원하게 여름나기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기 ▲가까운 거리는 걸어 다니기 ▲대중교통 이용 생활화하기 등을 주요 골자로 하는 실천사항을 시민들에게 홍보, 에너지절약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공공기관이 먼저 자원절약을 실천하고 폐기물 발생을 줄이기 위해 개인컵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청내 자판기용 종이컵을 다회용컵으로 교체하는 등 ‘1회용 종이컵 줄이기’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던 국제유가가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다시 치솟고 있어 에너지 절약 실천이 절실한 시점에 있다”며 “온 시민이 에너지절약 실천운동에 적극 동참해 에너지 위기를 슬기롭게 대처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