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어려운 청소년에 생활장학금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09-02-26 13:26본문
경기도, 어려운 청소년에 생활장학금 지원
경기도는 국내 경제가 침체됨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중단이 우려되는 저소득층 청소년을 선정하여 생활지원금을 60~80만원씩 조기 지원할 계획이다.
저소득층 자녀 지원사업은 청소년육성기금으로 출연된「복권기금 지원사업」으로서 총 20억 4천만원의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중·고교생 2,926명을 선발하여 연간 중학생에게는 60만원, 고교생에게는 80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저소득층 청소년 생활지원금은 경제난으로 생계가 어려운 가정의 청소년에게 우선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주로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의 자녀와 실직자 가정의 자녀를 대상으로 할 계획이며, 자립 자활청소년이나 근로청소년 가운데 모범적인 학생을 선발하여 생활장학금 형태로 지원하게 된다.
장학생 신청자격은
o 도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현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서 주소득자의 실직·가출·질병 등으로 생활이 어려운 가정의 자녀인 경우에는 누구나 대상자가 될 수 있으며
o 생활장학생 신청은 2월 25일부터 3월 10일까지 거주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되며, 시군 청소년과에서 대상자를 선정한 후 3월말부터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장학생 선발 방식은 시군별로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관할 시.군 청소년과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