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아카데미’개설,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기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07-05-25 10:10본문
성남시 중원구(구청장 한창구)에서는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위해 오는 29일부터 ‘주민자치 아카데미’를 개설·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자치아카데미’는 교육 전문기관인 (주)21세기미디어닷컴이 위탁 운영을 맡게 되며 동 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한 유관단체원, 자원봉사자,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수강생, 수강희망주민 등을 대상으로 국내·외 주민자치센터의 우수사례와 실패원인 분석 등 실제 사례위주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에는 특별 초빙된 전문가와 유명강사가 나와 참석자와 토론식 등으로 운영할 방침이며 오는 6월 5일까지 중동과 금광1동, 상대원3동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구는 교육 종료 후에는 설문조사를 실시해 운영상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임영순 중원구 총무과장은 “이번에 개설한 주민자치아카데미는 지역주민들 스스로가 자치에 대한 자발적 욕구를 갖게 함은 물론 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한 지역 지도자들이 의욕적으로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도록 해 주민들의 자치역량을 높이는데 있다”고 교육 목적을 설명했다.
그는 또 “이는 지역문제나 쟁점을 자주적 민주적으로 수행하도록 도와 관 중심에서 민 중심으로 주민들의 삶의 방식을 전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구에 맞는 특화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