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장이 꽃보다 아름다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0-08-30 14:50본문
“선인장이 꽃보다 아름다워”
9일부터 2010 선인장페스티벌 개최
‘길거리 꽃축체’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시도
경기도(선인장연구소)는 오는 9월 9일부터 19일까지 11일간 고양시 일산동구 라페스타 쇼핑몰 문화의 거리에서 ‘2010 선인장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산 선인장의 우수성, 다양성, 화려함을 보다 널리 알려 소비시장 확대를 통해 안정적인 생산기반을 구축하고, 수출경쟁력을 유지하고 선인장과 다육식물이 인간에게 제공하는 웰빙기능을 홍보하기 위해 개최된다.
도는 올해로 7회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웅장하고, 깜찍하고, 기이한 모양의 신비로운 선인장 세계와 더불어 선인장을 이용한 웰빙 기능성 가공제품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기획됐으며, 관람객의 관람편의와 선인장의 도회적 이미지를 재해석하여 쇼핑몰과 함께 하는 축제이미지를 강조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길거리 꽃축제 행사로 ‘도시민과 함께 하는 경기 선인장’이라는 부제로 선인장과 다육식물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2010 선인장 페스티벌은 라페스타 쇼핑몰 문화의 거리에서 펼쳐지는 무료행사이며 관람시간은 쇼핑몰 개·폐점 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또한 근접한 거리에 위치하여 선인장 등 화훼류의 견학이 가능한 장소로는 고양시 화훼특구인 수출단지 2개소와 선인장연구소가 있다. 또한 9월 9일부터 13일까지 인근 파주 출판단지 및 파주평화누리 일대에서는 제 2회 DMZ다큐멘터리영화제가 개최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선인장페스티벌(산업전시회)을 통해 선인장은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웰빙 관상식물의 제한적 이미지 영역을 뛰어넘어 우수한 건강기능을 갖춘 선인장 식음료로 영역을 확장하게 될 것”이라며 “선인장은 이제 눈으로 전해오는 즐거움에 건강증진 기능을 더한 건강 도우미로 재탄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경기도의 선인장 재배면적은 60ha 정도로 전국 재배면적의 80% 정도를 점유하며, 생산된 접목선인장은 네덜란드, 미국 등 세계 30여 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특히, 수출용 접목선인장의 새로운 품종은 우리의 재료와 기술로 재배한 상품으로 20여년간 지속적으로 수출되어 온 수출 화훼의 효자 작목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선인장 농업인에게 자신감 있는 영농을 수행하는 계기가 되고, 관련업체에게는 한 차원 높은 사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소비자들에게는 평소에 보기 힘든 희귀하고 아름다운 선인장도 감상하고 체험행사에도 참여하며 저렴한 가격에 예쁜 선인장을 구입하여 키워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가족 등과 함께 참여하여 소중한 추억을 남기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선인장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연구소(www.suninjang.net, 031-229-617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