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밀착형 서비스로 다가가는 뉴타운 주민지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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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작성일 09-03-16 17:32본문
고객 밀착형 서비스로 다가가는 뉴타운 주민지원센터
연중무휴 주민상담, 무료 세무·법무상담 서비스 시행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한준)는 경기도내 뉴타운사업지구 총 20개 지구 중 남양주 덕소지구, 고양시 능곡지구, 광명시 광명지구, 안양시 만안지구, 시흥시 은행지구, 의정부 가능지구 총 6개 지구에서 사업총괄관리자로 지정되어 경기 뉴타운사업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특히 경기도시공사는 도 정책수행 핵심기관으로서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한 선도 조치로 총괄사업관리자로 지정된 남양주, 광명, 고양, 안양 4개지구내 뉴타운 주민지원센터를 설치, 운영 중에 있으며 조만간 2개지구(의정부, 시흥)도 지원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현재 운영 중인 지원센터에서는 뉴타운사업 전반에 대한 주민상담, 주민간담회·설명회 및 세무·법무 등 전문가를 초빙하여 무료로 주민들과 상담을 주선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사업 착수에 대비해 주민밀착형 홍보를 통하여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 해소와 사업에 대한 이해 폭을 넓혀, 공감대 형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1월부터는 주민지원센터를 연중 상시 운영(연중무휴. 국경일 제외)하고 시간대도 주민들이 주로 찾는 10~19시로 조정 운영함으로써 지역주민들에게 큰 공감을 얻고 있다. 이러한 적극적인 홍보서비스 결과 지역주민의 호응도 높아 안양 만안 주민지원센터의 경우 2월 한달간 8회에 걸쳐 지역별 간담회를 개최하여 총 400여명의 주민 민원을 해소하였고, 홍보관이 설치·운영되고 있는 남양주덕소지구의 경우 매일 약 40~50여명의 지역주민이 방문하여 사업추진상황 등 민원상담을 진행되고 있다.
주민지원센터 설치 등의 사전서비스로 최근 뉴타운개발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과 관련 고객의 소리를 적극 반영하며 고객경영을 실천하는 경기도시공사 뉴타운사업의 성공을 기대해 본다, <경기뉴타운홈페이지 : www.giconewtow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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