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은행골 한마음 잔치’ 다양한 주민화합 행사마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07-05-17 10:54본문
성남시 중원구 은행동 주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기약하는 동민축제 ‘은행골 한마음잔치’가 오는 20일 오전 10시30분부터 상원초등학교 운동장(은행2동 소재)에서 열린다.
‘은행골 잔치’는 그동안 지역내 민간단체가 중심이 돼 소규모 마을잔치로 운영돼 왔으나 지난 1999년부터 동자체내에서 한마음잔치 추진위원회를 구성·운영해 전주민이 참여하는 지역축제로 자리잡아 오고 있다.
특히 올해로 여섯번째 맞는 이번 은행골 한마음잔치는 대동놀이 등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행사는 은행동의 유래가 된 350년 된 은행나무 보호수 밑에서의 행목제를 시작으로 과거 우리고유의 결혼풍습인 전통혼례식 재현, 자치센터에서 배워 온 주민들의 작품 전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전래민속놀이 체험, 초청가수노래와 주민노래자랑 등의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또 부대행사로 혈압무료측정관, 비만예방상담관, 동맥경화상담관, 금연상담관 등 건강체험부스와 바디페인팅, 요술풍선만들기 등 어린이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웰빙 먹거리장터, 경품추첨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
동은 이번 ‘은행골 한마음잔치’를 통해 은행동 주민이 한자리에 모여 결속을 다지는 한편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화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