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도시정비사업 홍보관’ 개관, 주민 이해도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06-07-25 08:25 댓글 0본문
성남시는 추진 중에 있는 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과 관련, 주민이해를 돕기 위한 홍보관을 건립하고 26일 개관식을 갖는다.
이날 개관식에는 시장, 시의회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시민 등 총 350여명이 참석해‘성남시 도시정비사업(재개발) 홍보관’ 개관을 축하할 계획이다.
‘성남시 도시정비사업 홍보관’은 구 모란터미널 부지(중원구 성남동)내에 지상 3층 연면적 551평 규모로 건립됐다.
시는 정비기반시설이 열악하고 노후·불량건축물이 밀집된 지역에 대한 단계별 정비사업 추진계획을 주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상1층에 전시공간을 조성했다.
이 공간에서는 성남시의 역사와 도시정비사업의 종류, 사업방식, 사업시행절차 등을 자세하게 알 수 있다.
또 지상 2, 3층에는 각각 33평형과 45평형의 견본주택과 다목적실이 설치돼 관람객이 직접 생활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시는 대한주택공사와 공동으로 평일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홍보관을 운영(일요일, 공휴일 휴관), 일반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또한 정비구역 내 가옥주, 세입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주민설명회 개최 및 홍보매체를 통한 지속적인 홍보활동 강화 등 도시정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해 나간다는 계획을 세워 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