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교육부 관계자와 교사 등 방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3-10-29 15:33 댓글 0본문
스리랑카 교육부 관계자와 교사 등 방문
우수 교육정책 청취, 교류협력지원방안 모색
올해 여섯 번째 해외 교육관계자 방문
UNICEF 스리랑카 교사 및 교육부 관계자가 오는 30일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을 방문한다. 올해 여섯 번째 해외 교육관계자의 방문이다.
이번 방문단은 스리랑카 교육부 차관보를 단장으로 15명의 UNICEF 스리랑카 교사 및 교육부 관계자 등이 방문하여 상호 교류협력 방안 등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경기도교육청의 직업 및 스마트교육, 교원 역량강화 방안 등에 대해 심도 깊은 협의를 진행한다.
경기혁신교육 정책 청취를 위한 해외 교육기관의 경기도교육청 초청과 방문이 계속 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미국 4회, 중국, 몽골, 라오스, 베트남에서 각 1회에 방문이 이어졌다. 이번 스리랑카 방문단은 올해 여섯 번째 해외 교육관계자의 경기도교육청 방문이다.
경기도교육청 정책기획관실 정책담당 유대길 서기관은 인사말에서 교육발전을 토대로 국가발전을 이룬 우리나라의 사례를 예로 들면서 “스리랑카도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으로 국가 발전을 이루기를 바라며, 스리랑카와의 지속적인 교육 교류 협력을 희망한다”고 하였다.
정책기획관실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내용으로 국제교류 협력이 추진되고 외국 국가와 교육기관의 방문 협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며,“지금까지 추진된 국제교류협력 사업을 분석하고 평가하여 내년에는 교류협력지원이 더 필요한 분야에 경기혁신교육에 걸 맞는 국제교류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