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내 <성인지 통합교육> 활성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3-07-31 12:00 댓글 0본문
학교내 <성인지 통합교육> 활성화
성인지 통합교육 중심학교 연수, 24~26일
지역 중심학교 보건교사와 지원학교 담당자 등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학교내 <성인지 통합교육> 활성화와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해, 24~26일 양평 쉐르빌 파라다이스 연수원에서 <성인지 통합교육 중심학교 담당교사 슈퍼비전 연수>를 갖고 있다.
이번 연수는 여성가족부의 ‘성인지 인권 통합교육’을 실천하고 경기도만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50여개 중심학교 보건교사 및 지원학교 담당자 등 모두 56명이 참여하고 있다.
연수는 <성인지 통합교육>의 내용과 방법 등을 안내하고, 참석 교사들은 교안을 준비․발표하고 상호 토론한다.
탁틴내일 상임대표의 ‘성인지 통합교육 실무적용을 위한 아동성폭력 예방교육 변화 따라잡기’ 강의를 시작으로, ▲미디어 매체속 성문화 따라잡기, ▲성인지 통합교육의 실제 교육 적용을 위한 성폭력 예방법 모색해보기, ▲성인지 통합교육 우수사례 발표 및 교구활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소개된다.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과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성인지 통합교육 사업을 활성화하는 도화선이 되어, 학생들이 웃으며 건강하게 학교생활 하는데 도움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성교육 및 성폭력․성매매 예방교육을 연계한 통합교육으로 아동․청소년 대상의 범죄예방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2012년도에 이어 50개교를 중심학교로 선정하였고, 9월부터 연말까지 탁틴 성교육 버스, 토요 건강체험활동, 인형극 공연, 전시 등 다양한 성인지 통합교육을 실시한다. 중심학교 운영 결과, 우수사례는 다른 학교로 확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