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축제 보러오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09-04-13 10:52 댓글 0본문
“도자기축제 보러오세요”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인천에서 2009 경기도 세계도자비엔날레 홍보도우미로 나섰다.
김지사는 12일 오후3시 인천시 홈플러스 인하점을 방문해 시민들에게 2009 경기도 세계도자비엔날레 홍보팜플렛을 나눠주며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경기도는 홈플러스와 공동마케팅체결식을 가진 바 있다.
먼저 김 지사는 홈플러스 인하점 지하1층 매장에서 홍보활동을 시작, 이어 홈플러스 앞 광장과 1층 매장 등 자리를 옮겨가며 직접 시민들에게 도자축제 알리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김 지사는 시민들에게 “올해는 작년보다 훨씬 더 볼거리가 많다”며 “가족, 친지분들과 같이 꼭 방문하시라”고 도자비엔날레를 알렸고, 가족단위로 마트를 찾은 시민들은 “작년에도 도자비엔날레에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는데 올해도 꼭 찾아갈 것”이라고 약속하기도 했다.
김 지사는 “도자기는 민족의 전통과 조상들의 숨결이 깃든 우리의 자랑”이라며 “과거와 현재, 미래를 이어주는 중요한 매개체이기도 하다”고 도자비엔날레 의미를 강조했다.
또 김지사는 “도자기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예술”이라며 “이번 경기도 세계도자비엔날레를 통해 우리 도자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고, 우리의 삶속에 한 부분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다음주엔 홈플러스 서울 영등포점에서 도자비엔날레 홍보에 나선다.
경기도가 주최하는 2009 경기도 세계도자비엔날레는 오는 4월 25일부터 30일간 경기도 이천 광주 여주 일대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