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단지” 중장기 마스터플랜 연구용역 보고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08-11-14 10:25 댓글 0본문
“성남산업단지” 중장기 마스터플랜 연구용역 보고회 개최
성남시는 오는 18일 오후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성남산업단지 활성화 방안연구용역』최종 보고회를 산·학·연·관의 58명의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
시에서는 지난3월부터 9월까지 성남 경제성장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 하고 있는 ‘성남산업단지’에 대하여 입주기업들의 경쟁력 제고 및 일자리 창출 등 자족도시로서의 기반을 강화하는 연구용역을 실시하였으며, 최종 보고회를 통해‘기업하기 좋은 첨단산업단지’로의 변모를 위한 마스터플랜이 제시된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용역 주관기관인 한국경제조사연구원에서 단기사업으로 2011년까지 대중교통 셔틀확보, 주차장 건립2곳, 도로의 인도확보 및 일부도로 확장, 경관은 전체 이미지 통일 및 테마설정계획과 2020년까지 장기적으로는 남한산성을 연계하여 교통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관광용으로 이용 가능한 도시관광형 모노레일 사업과 컨벤션 기능도입등 대규모 사업이 계획 포함된 용역결과를 보고한다.
시관계자는 기간별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사업투자비는 1,650억원에 이르며, 이로 인한 경제적 파급효과는 약 5,706억원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계획이 실행되면 주변지역정비와 수요자의 삶의 질 향상, 관광자원의 보전 및 개발, 지역문화의 정체성 개발 및 홍보, 문화서비스 제공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