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캐나다 뉴미디어BC와 MOU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08-05-26 11:00 댓글 0본문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캐나다 뉴미디어BC와 MOU
글로벌네트워크를 통한 공동프로젝트 추진 및 콘텐츠 수출 기대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원장 김병헌)이 5월 22일 캐나다 밴쿠버의 뉴미디어BC와 해외 문화콘텐츠 지원 기관 간 공동 프로젝트 추진 및 경기도 문화기업 수출 증대와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캐나다 밴쿠버의 위치한 뉴미디어BC(New Media BC)는 캐나다 브리티시 콜롬비아 주 비영리 협의회 기관으로 디지털 미디어 산업을 중심으로 모바일 콘텐츠. 디지털 필름, 애니메이션, 이-러닝, 웹디자인, 게임 등 1,100개의 디지털 미디어 관련 회사를 대변하고 있는 기관이다. 최근 비디오 게임시장의 경우 전세계 31%가 캐나다 밴쿠버에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있는 추세여서 향후 경기도와 밴쿠버 간의 공동 프로젝트 추진 및 경기도 콘텐츠의 활발한 교류가 기대된다.
뉴미디어BC는 지난해 7월 경기도와 공동투자설명회를 개최한바 있으며,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은 그동안 꾸준한 업무교류를 통해 지난 11월 MOU 내용을 협의했다. 그리고 08년 5월 19일 경기도와 브리티시 콜롬비아 주 자매결연에 이어 5월 22일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과 뉴미디어BC간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본 업무협약의 첫 번째 사업으로써 캐나다 밴쿠버에서 24일까지 열리는 VIDFEST(Vancouver International Digital Festival)에서 경기도 투자진흥과와 함께 경기도 및 경기DCA 투자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북미지역의 투자유망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기업을 위한 경기도 지원 정책 및 투자 환경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본격적으로 협력사업을 시작하였다.
앞으로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은 해외 유관기관 간의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하고 협력 사업을 전개하여 경기도 문화콘텐츠 업체의 수출 성과를 극대화 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식을 기점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사업의 구체적 추진계획 수립과 함께 글로벌 협의체 구성을 연내에 완성한다는 목표이다. 내년에는 글로벌 협의체의 공동 비즈매칭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경기도의 문화콘텐츠 수출을 적극 지원 해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