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지관근의원 ‘안전한 스쿨존’ 을 위한 정책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7-09-14 17:55본문
성남시의회 지관근의원 ‘안전한 스쿨존’ 을 위한 정책 제안
지난 13일 성남교육지원청은 5층 회의실에서 성남시청, 시·도의원, 경찰서, 민간단체, 학교장, 운영위원회, 학부모회, 학생대표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17 성남교육주민참여협의회’ 를 개최했다. ‘성남교육주민참여협의회’는 다양한 교육주체들이 참여하여, 의견수렴과 협력을 통해 성남교육 발전에 도움을 주기 위한 협의회다.
‘2017 성남교육주민참여협의회’ 역시 기존의 기관 간 교육협력 방식을 보완하고 교육정책결정과정과 집행과정에서 발생하는 갈등관리 및 조정으로, 성남교육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참여자들은 스쿨 존 교통사고 제로 달성을 위한 ‘아이 걸어서 등교하기 캠페인’ 추진을 위한 여러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성남시의회 안광환 의원과 참석한 지관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며 삶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관계자들과 정책자들이 안전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힘써야 할 의무가 있다”며 “특히 스쿨존 내 교통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스쿨존 안전운전에 대한 인식부족이 부족한 현실에서 스쿨존의 의미와 위반에 따른 불이익이 충분히 홍보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스쿨 존 교통사고 제로 달성을 위한 ‘아이 걸어서 등교하기 캠페인’ 추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와 관련해 지관근 의원은 “단순한 구호성 캠페인에 머물지 않도록, 학부모들의 아침 문화가 다양한 점을 고려해 실효성 있는 ‘2km 함께 등교 인증제’, 스쿨존 교통 설치시 성남시도 협치구조로 실질적 주민참여 방안 마련에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이날 회의에서는 캠페인 홍보 표어 공모, 교통안전 담당자 연수 강화 등 다양한 의견이 도출됐다. 그리고 이의 해결을 위한 지역사회네트워크부재 등의 문제에 공감하며, “지속 가능한 교통안전 지원사업 발굴 추진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라는 데 의견을 함께 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