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의원, 경기동부근로자건강센터 방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6-01-16 13:16본문
은수미 의원, 경기동부근로자건강센터 방문
“경기동부근로자건강센터 운영노력 격려 및 간담회 개최”
은수미 의원(더불어 민주당, 환경노동위원)은 1월 14일 경기동부근로자건강센터(성남시 중원구)를 방문해 경기동부근로자건강센터의 운영현황을 보고 받고, 센터 임직원의 소규모사업장 및 취약근로자 산업보건예방 노력을 격려하고, 근로자건강센터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경기동부근로자건강센터(구정완센터장, 서울성모병원 직업환경의학센터장) 운영기관인 안전보건공단 경기동부지사(나종일 지사장)도 참여해 근로자건강센터의 활성화를 위하여 논의했다.
환경노동위원인 은수미 의원은 근로자건강센터는 열악하고, 취약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소규모 사업장 및 취약 근로자를 위한 가장 필요한 기관으로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되어 많은 근로자가 이용하여 산업보건예방활동이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되어야 한다고 평가했다.
또한, 간담회에서는 근로자건강센터 운영하는 임직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근로자건강센터의 부족한 예산 확보와 법규검토를 통한 안정적 운영과 운영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경기동부근로자건강센터(소재지 : 성남시 상대원동, www.gdwhc.or.kr)는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에서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며, 소규모사업장 및 취약근로자를 대상으로 무료 건강상담(의사상담, 뇌심혈관질환상담, 근골격계질환상담, 스트레스 등 심리상담, 작업환경상담 등)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