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러시아 의료관광업계 대상 온라인 홍보설명회 개최
‘위드 코로나’ 대비 의료관광 활성화에 박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1-12-09 09:55본문
성남시, 러시아 의료관광업계 대상 온라인 홍보설명회 개최
‘위드 코로나’ 대비 의료관광 활성화에 박차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지난 12월 7일 성남미디어센터에서 러시아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한 ‘2021 성남시 의료관광 온라인 홍보설명회 (이하 홍보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관내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분당서울대학교병원, 분당차병원, 분당제생병원, 보바스기념병원, 필립메디컬센터)과 함께 성남시 의료관광 주요 타깃국가인 러시아 유치업체를 대상으로 의료와 관광자원을 온라인으로 홍보했다.
이날 행사에는 러시아 이르쿠츠크 모스크바, 하바롭스크 현지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인 줌(ZOOM) 앱을 통해 28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특히, 러시아 이르쿠츠크 주 정부와 관광청 관계자가 직접 참석해 앞으로의 지역간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번 홍보설명회는 성남시에 있는 외국인 환자 유치의료기관 5개소가 각 기관별 의료 인프라와 특화 의료기술 소개, 환자 컨시어지 서비스, 환자 사후 관리 등을 소개하고, 각 기관별 국제진료 담당자가 참석자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홍보설명회를 통해 코로나로 침체된 의료관광 마케팅을 재활성화하고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선제적으로 외국인환자를 유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해외 현지 관계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그동안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앞으로의 협력관계를 마련하고자 한다. 행사 후에는 개별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하여 성남시 의료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