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은행2동 주택지 “어르신들 쉼터공간”가인경로당 설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7-09-18 07:49본문
성남시, 은행2동 주택지 “어르신들 쉼터공간”가인경로당 설치
성남시(시장 이재명) 중원구는 9월15일, 은행2동 주택가내 신규경로당 (경로당명, 가인경로당)을 설치하고 경로당 현판을 걸었다. 이날 행사는 은행2동 가인경로당 (산성대로)에서 권석필 중원구청장을 비롯한 김유석 성남시의장, 관내 시의원, 지역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 및 기념행사가 진행됐다.
그동안 은행2동 주택가내 경로당이 없어 어르신들이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많은 불편함이 있어, 중원구에서 은행2동 도로변에 위치한 신축건물 3층을 임차하여 내부공사 완료 및 필요한 살림살이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노인 여가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날, 제1대 가인 경로당 회장으로 추대된 강부원 회장님과 권석필 중원구청장은 경로당 현판을 설치하는 자리에 함께 참석하여 경로당을 둘러보고 향후 운영에 대하여 대화를 나누었다.
강부원 가인경로당 경로당 회장은 “은행2동 주택가내 노인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준 권석필 중원구청장 및 관계공무원의 깊은 배려에 감사드린다”고 감사를 표하였고, 권석필 중원구청장은 “우리시는 앞으로 경로당 등 노인복지시설의 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더욱 많은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복지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복지문화 공간 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