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속 작은 여유를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7-09-15 10:46본문
일상속 작은 여유를 ...
수내1동 소곤소곤 산책길 개통
성남시 수내1동 주민센터(동장 오규홍)는 9월 14일 오전 11시 30분 수내1동 탄천변 공공 공지에 조성한 소곤소곤 산책길 개통식을 했다.이를 축하하기 위해 주민 60여명과 함께 통기타연주와 도시락이 어우러진 이색 숲속 데이트 시간을 가졌다.
소곤소곤 산책길은 2016년 주민 건의에 의해 사업 필요성이 논의되어, 성남로타리클럽의 운동기구 기부와 사업 시행부서인 분당구 녹지공원과의 강한 의지로 올 8월 그 결실을 맺게 되었다.
분당구 수내동 47번지(공공공지6호)에 위치한 소곤소곤 산책길은 성남로타리클럽에서 기증한 10대의 운동기구 외에도 360m에 이르는 야자매트 산책로, 탄천을 조망한 23개의 휴게벤치, 야간에도 분위기 있게 야경을 즐길 수 있는 13개의 공원 조명 등으로 실속있게 채워졌다.
오규홍 수내1동장은 “분당구청 녹지공원과와 성남로타리클럽에서 지역 주민들을 위해 이렇게나 훌륭한 일들을 해 주셨는데 조촐하나마 이렇게라도 주민들에게 알리고 축하하는 자리를 갖게 되었다.”고 행사 개최 소감을 말했다.
이번 행사는 수내1동 유관단체원들과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산책로 주변 환경정비를 하는 의미 있는 시간뿐 아니라, 수내1동 통기타 동아리 ‘어울림’ 회원들의 축하공연, 개통축하 떡 커팅식, 소곤소곤 산책길 도시락 데이트 등의 순서로 꾸며졌으며, 특히 박상복 분당구청장과 사업시행부서인 분당구 녹지공원과 관계자, 운동기구 10대를 기부한 성남로타리클럽 회장단이 함께해 자리를 빛내 주었다는 데 그 의미가 더했다.
박상복 분당구청장은 “수내역 인근 직장인과 거주자 등이 자주 이용하면서 수내1동을 넘어 분당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 같은 예감이 든다.” 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