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제2회 성남시 청소년 기후환경 축제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3-09-12 08:46 댓글 0본문
성남시청소년재단, 제2회 성남시 청소년 기후환경 축제 개최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과 지역이 함께 여는 대면 & 비대면 축제 선보여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원)이 오는 9월 16일(토) 제2회 성남시 청소년 글로벌 기후환경축제인 ‘메타버스로 만나는 판코랜드(PanCo Land)’를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개최한다.
성남시 청소년 기후환경 축제는 국내 최초의 메타버스 글로벌 환경 축제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만드는 기후환경 행사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생태탐사단 ‘수피아'와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누리'가 연합 기획한 이번 축제는 온, 오프라인별로 축제를 구성하여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축제 1주전부터 제공되는 온라인 메타버스(Zep) 판교청소년환경센터에는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해양 보호체험이, 오프라인으로 수련관 내에서 친환경세제 무료 나눔 행사가 진행된다. 축제 당일에는 기후위기 실천행동을 주제로 4개국의 국내·외 청소년이 함께 여는 환경 토크콘서트와 국가대표 마술사인 지혜준 마술사의 환경 마술쇼가 진행된다.
특히,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판교동 마을 축제‘판교25통 힐링로드 축제’가 함께 개최되어 더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축제에는 지역의 공방과 연계하여 공방 문화예술 체험, 유기농, 비건푸드, 환경을 위한 노웨이스트 물품 판매, 플리마켓 등을 운영한다.
행사 담당자(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양우미)는 “우리가 현재 살고 있는 환경은 미래를 살아갈 청소년을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 기후위기문제 인식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