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수정도서관, ‘우리마을 기억창고 프로그램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0-07-29 11:15 댓글 0본문
성남도시개발공사 수정도서관, ‘우리마을 기억창고 프로그램 운영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가 운영하는 수정도서관은 2020년 우리마을 기록 코너 「산성 1989」 조성을 위해 마을자료수집 행사인 ‘우리마을 기억창고’를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재개발을 앞둔 지역사회가 품은 역사, 사람, 장소의 가치와 소중함을 인식하고 기억, 기록, 보존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산성 1989’는 예전 광주군 중부면 단대리에서 산성동으로 동명이 개편된 1989년을 기념하고 산성동의 역사를 담은 곳을 의미한다. 수정도서관은 창성중학교로 통폐합된 창곡중, 창곡여중, 영성여중의 1970~2000년대 초반 모습과 1989년 전․후 산성동의 옛 모습을 간직한 개인소장 사진, 물품, 기록물(상장, 알림장) 등의 마을자료를 수집한다.
참여방법은 담당자 이메일(namubaram@isdc.co.kr) 접수 또는 수정도서관 2층 안내데스크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참가하신 분 중에 5명을 추첨해 성남사랑상품권 2만원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수정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nlib.go.kr/sj)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공사 윤정수 사장은 “재개발로 사라지는 도서관 주변 마을과 사람들의 이야기를 수집하고 보존하는 일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며 공공도서관이 지역사회의 문화 재생 저장소로서 역할을 하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