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성남 모바일앱센터' 멤버십 참여 기업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0-06-18 05:57 댓글 0본문
성남산업진흥원,'성남 모바일앱센터' 멤버십 참여 기업 모집
콘텐츠 기업 발굴에서부터 콘텐츠 제작까지 지원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이 가천대학교와 함께 운영하는 모바일 콘텐츠 테스트 베드인 ‘성남모바일앱센터’가 모바일 콘텐츠 관련 핵심 기업을 발굴하고 집중 지원하기 위해 멤버십 제도를 운영한다.
2010년 개소한 ‘성남 모바일앱센터’는 누계 기준 826개 기업을 지원하여 품질검수 187건, 단말기 이용 60,895건의 성능 품질 테스트를 지원해왔다. ‘성남모바일앱센터’는 온·오프라인 통합 테스트 베드가 구축되어 있어 모바일 콘텐츠 중소기업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앱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019년 지원기업들은 2019년 안전기술대상 국무총리상, 대한민국모바일 어워드 등을 수상하였으며,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 돌파, 10억 규모의 투자를 받는 등의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처럼 성남모바일앱센터는 연간 100여 개의 성남시 중소기업의 모바일 콘텐츠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품질 강화에 힘쓰고 있다.
금년부터 성남 모바일앱센터는 차별화 전략으로 집중 지원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멤버십 제도를 도입하여 성장단계별 지원사업과 성남시 전략 산업이나 사회적 이슈 관련 콘텐츠 제작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이에 성남 모바일앱센터와 함께 성장해나갈 멤버십 기업을 현재 모집하고 있다.
테스트 단말기 이용부터 품질검수, FGT, LQA, VR 테스트 등의 앱센터 지원사업을 멤버십 기업 중심으로 운영된다. 멤버십 기업이라면 콘텐츠 출시를 위한 모든 준비를 성남 모바일앱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멤버십 기업은 심사 없이 테스트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멤버십은 성남시 소재 모바일 콘텐츠 중소기업 중 전년도 매출이나 자산규모 2억 원 이상이거나 2019년 1월 1일 이후 설립한 스타트업이라면 신청 가능하고, 서류 심사를 통해 30개사 내외로 선발한다. 멤버십 기업 혜택은 다음과 같다.
첫째, 테스트 단말기 대여 기간 및 수량을 확대하여 지원한다.
성남모바일앱센터는 갤럭시, 아이폰, 샤오미 등 최신 기종을 포함한 400여 대의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다. 한기업당 기존에 1주일 동안 2대 대여가 가능했지만 멤버십 기업은 2주일 동안 4대까지 대여 가능하다.뿐만 아니라 아이트래킹이 가능한 바이브 프로, 오큘러스 퀘스트 등의 다양한 VR 기기, 5G 유심도 대여 가능하다.
둘째, 온라인 통합 테스트 베드 이용이 가능하다.
테스트 단말기를 대여하기 위해 앱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개발사 사무실에서 바로 앱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원격접속이 가능한 크라우드형 디바이스팜을 통해 안드로이드 4.0부터 10.0까지 다양한 OS에서 테스트 진행이 가능하다.
셋째, FGT(Focus Group Test)도 지원한다.
모바일 콘텐츠 출시 이전에 목표 고객, 프로슈머, QA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을 통해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금년에는 온라인 그룹 테스트로 서비스를 확장해 약 100명 내외의 평가단이 참여하는 언택트 FGT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개발사들과 협의하여 1천명 이상이 참여하는 CBT(Closed Beta Test), OBT(Open Beta Test)로도 확장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품질검수, 번역 및 문화 검수 등도 지원한다. 특히, 2021년에는 콘텐츠 개발 및 마케팅 비용도 지원할 계획이며 별도 심사를 통하여 지원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성남 모바일앱센터가 역량 있는 성남시 콘텐츠 중소기업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우수한 품질의 모바일 콘텐츠를 출시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성남 모바일앱센터가 최적의 시스템과 고도화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성남 모바일앱센터 멤버십 기업 신청은 6월 30일(화)까지 성남모바일앱센터 홈페이지(http://www.snmac.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