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이종림 관장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0-10-21 10:33 댓글 0본문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이종림 관장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2010 올해의 청소년지도자상 수상
지난 10월 19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파크텔에서 2010 청소년지도자대회가 열렸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이 날 행사에서는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청소년분야에 기여한 '올해의 청소년지도자'에 대한 장관표창 시상이 있었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의 이종림 관장이 ‘올해의 청소년지도자’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종림 관장은 18여 년 동안 청소년 현장에서 일하면서 변화하는 사회와 환경 속에 청소년수련관의 올바른 역할 모델을 제시하고 리더십을 발휘하여 관장으로 임한 청소년수련관을 전국 최우수청소년수련시설로 발전시킨 공을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종림 관장은 수상소감에서 “지역사회 욕구에 부응한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지역사회 학교, 유관기관의 유기적인 연계와 협조를 통해 수련관 중심의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청소년이 푸르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 공동체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2010 청소년지도자대회는 ‘만남+소통+공감=청소년지도자의 행복’을 주제로 청소년 지도자와 관계 공무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의적 체험활동 설명회, 분야별 우수사례 발표, 청소년지도자의 날 기념식, '올해의 지도자 상' 시상, 상호 교류의 시간 등으로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