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응대 매뉴얼 제작 > 한줄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한줄뉴스

민원인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응대 매뉴얼 제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7-09-18 07:44 댓글 0

본문



민원인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응대 매뉴얼 제작

 

성남시가 보다 친절한 민원응대를 위해 방문민원과 전화민원, 불만민원 등 상황별 응대요령 등을 담은 민원응대 친절 매뉴얼을 제작해 전 공직자들에게 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매뉴얼 제작은 민원서비스 개선 시책의 일환으로, 매뉴얼에는 ‘친절은 인사로부터’ 라는 친절의 기본부터 민원인이 좋아하는 공무원상을 담아 역지사지로 민원인의 입장에서 공무원을 바라보게 하였다.

 

그 외 폭언, 폭설 등 특이민원 응대요령, 녹음 녹화로 민원응대에 관한 대응방안 등 구체적인 사례에 따른 대처방법이 자세히 수록되어 있다. 성남시는 서비스 관점을 기존의 '공무원 중심'에서 '민원인 중심'으로 전환하고자 이번 전화응대 매뉴얼을 제작했다.

Copyright ©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성남도시신문 l문화공보부 등록번호 다-1049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1989년 4월 19일
인터넷신문 : 성남도시신문 | 등록번호 경기 아 00011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2005년 10월 21일 ㅣ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희망로87:(주)도시플러스 전화 : (031)755-9669, e-mail: press8214@hanafos.com 법인사업자 660-81-00228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