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도와드릴까요? 119가 함께 하겠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0-09-08 09:31 댓글 0본문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119가 함께 하겠습니다
분당소방서(서장 안선욱)는 365일 24시간 시민이 계시는 곳이면 어디든지 찾아가 무한봉사와 무한섬김의 행정을 펼치기 위하여 7일 분당구 금곡동 소재 청솔사회복지회관에서 찾아가는 소방행정서비스를 펼쳤다.
이번 활동은 경기도 차원에서 월 2회 운영 중인『찾아가는 도민안방』활동에 분당소방서 구급팀이 참여하여 현재 소방서에서 운영 중인 119안심등록 서비스 제공 및 맞춤형 응급처치 교육 실시, 간단한 건강 체크 등을 현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119안심등록(안심콜) 서비스란? 본인 또는 대리인이 평소에 전화, 질병, 보호자 연락처 등을 미리 등록하여 119신고를 하게 되면 출동하는 구급대에 자동으로 등록된 내용이 통보되어 신속하고 적적한 응급처치 등을 하게 되는 서비스이다.
등록은 http://u119.nema.go.kr 홈페이지로 누구나 가능하며 등록이 완료되면 대한민국 언제 어디서나 지역에 관계없이 서비스가 제공되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수혜자 정보 관리 및 개인 맞춤형 응급처치 서비스로 환자 소생률이 크게 향상되는 119소방서비스 이다.
문병술 방호구조과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경기도와 연계한『찾아가는 도민안방』활동에 소방조직의 대표로 적극 참여하여 시민이 필요로 하는 곳은 언제나 어디든지 찾아가 무엇이든 도와드릴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