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세대를 초월하는 공감과 소통의 노인문화축제의 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4-11-19 15:10 댓글 0본문
지역과 세대를 초월하는 공감과 소통의 노인문화축제의 장
2014 어르신특성화사업발표회 성남시 어르신 문화페스티벌 개최
성남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성남시 5개 노인종합복지관)은 성남시 후원으로 올해로 두 번째인 어르신특성화사업발표회 ‘어르신 문화페스티벌’을 11월 19일 오후 2시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했다.
‘어르신 문화페스티벌’은 지역과 세대를 초월하는 공감과 소통의 장으로 노년기 건강한 여가선용과 노인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향상시키고자 개최되며, 어르신들이 주체로 참여하고 즐기는 문화축제의 장이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 서예대전 ‘붓으로 쓰는 인생’의 시상식과 성남시 5개 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대표 총 10명이 참가하는 어르신 가요제 ‘인생을 노래하다’ 등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다양한 축하공연, 경품 추첨행사가 열렸다.
어르신 서예대전 시상은 지난 10월 한달간 성남시 어르신들의 서예작품을 접수받아 87개 작품에 대해 한국서가협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분야별 수상작을 선별, 대상 3명을 비롯한 총 9명에 대한 시상식을 갖고 선정된 작품은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1층에 전시됐다.
아울러 성남시 5개 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대표 총 10팀이 참가하는 어르신 가요제 ‘인생을 노래하다’는 당일 심사해 5팀을 시상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어르신 문화페스티벌은 세대 간 소통의 장이 되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어르신들께서 행복하고 당당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