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1,600명 대상 AI 교육 본격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3-27 11:00 댓글 0본문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1,600명 대상 AI 교육 본격 추진
생성형 AI 기초부터 비즈니스 프로젝트까지 맞춤형 교육 진행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대표이사 양경석)이 성남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교육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재단은 청소년들의 AI 이해와 활용 능력을 높이고, 미래 산업에 대한 폭넓은 인식을 바탕으로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25 성남 AI 크리에이터즈’ 사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오는 4월부터 성남시 내 11개 중학교 78학급, 총 1,6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교육 과정은 ▲생성형 AI 기본 개념 이해 ▲비즈니스 프로젝트 학습 ▲디지털 리터러시 활동 등으로 구성되며, 실질적인 AI 활용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양경석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이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창의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성남시 청소년들이 미래 사회를 선도할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5 성남 AI 크리에이터즈’ 사업은 성남시 중학교와 협력하여 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며, 향후 AI 교육 및 프로그램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미래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