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 간호사 출신 이수진 국회의원 초청 특강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3-10 08:53본문
을지대학교(총장 홍성희)는 더불어민주당 이수진 국회의원(성남시 중원구)을 초청, 을지대 간호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간호정책 특강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간호학과 학생들이 보건의료 분야의 정책적 흐름을 이해하고, 미래의 간호 전문가로서 필요한 정책적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일 오후 5시 을지대학교 밀레니엄홀에서 열린 이수진 국회의원 간호정책특강에는 교직원과 간호대학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특강에서 이수진 의원은 간호사에서 정치인이 되기까지의 경험부터 ▲간호사의 역할과 책임 ▲간호사의 법적 권리와 의무 ▲간호정책 변화와 과제 ▲간호서비스의 질 향상 방안 등을 설명했다.
이수진 의원은 “이번 특강을 통해 간호정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실무 현장에서 보다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미래이다, 청년이 없는 사회는 미래가 없다”며 “정치와 정책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간호사 출신 이수진 의원은 현재 민주당 전국여성위원장, 국회 보건복지위원, 국회 여객기 참사 특위 간사, 국회 건강과 돌봄·인권 포럼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을지대학교는 전국 4년제 일반사립대학 취업률 1위(대학정보공시 2023.12.31. 기준, 본교 및 캠퍼스 통합시)를 기록했으며, 간호사 국가고시 23년 연속 응시생 전원 합격을 비롯한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5년 연속 전원 합격 등 취업과 국가고시에 강한 대학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