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신영수 의원, 당 정치대학원 ‘자랑스런 국회의원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0-03-08 09:24 댓글 0본문
(한) 신영수 의원, 당 정치대학원 ‘자랑스런 국회의원상’ 수상
신영수 의원(성남 수정)이 5일 ‘한나라당 정치대학원’으로부터 ‘자랑스런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한나라당 정치대학원은 한나라당에서 새로운 인재발굴과 육성 등 정치 지망생들을 위해 지난 2001년 3월 개설한 정치사관 학교이다.
지금까지 현직 5명을 포함한 6명의 국회의원, 시장·군수·구청장 현직 18명을 포함한 30여명, 서울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현직 광역·기초의원 170여명을 포함한 200여명 등 1,300여명의 동문이 배출됐다.
그동안 당 정치대학원은 한나라당 발전에 기여하고 국민으로부터 신망 받는 국회의원에게 ‘자랑스런 국회의원상’을 수여해 왔다.
이번 신영수 의원의 수상은 제17대 대선에서 당 중앙위 경기도연합회장 등을 역임하며 대선 승리에 기여하였으며, 제18대 총선에서 한나라당의 약세이었던 지역구에서 당선되는 등 당 발전에 기여한 점이 인정되었다.
또한 현재 중앙당 대외협력위원장과 경기도당 상임부위원장을 역임하면서 당을 대내외적으로 안정되게 이끌어왔다는 점이 평가되었다.
정책적으로는 18대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위원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과‘도시재생선진화포럼’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보금자리주택건설특별법’ 등 민생법안 제․개정과 도시재생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평가됐다.
신영수 의원은 “한나라당과 대한민국의 선진화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으나, 부족한 점이 많다”면서 “지방선거 승리와 국민들의 삶의 향상을 위해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영수 의원은 이 수상에 앞서 지난달 25일 ‘제8회 율곡대상’을 수상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정치와 정책적인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