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관 의원, 2차 의정보고회'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0-01-13 09:32 댓글 0본문
김병관 의원, 2차 의정보고회'성료'
김병관 의원, '더 나은 분당.판교를 만들기 위해 항상 주민 곁에서 함께할 것'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의원(성남시분당구갑)은 11일(토) 지역주민, 국회의원, 기관단체 등 800여명이 성남고령친화종합관을 가득 메운 가운데, 지난 4일 개최한 1차 의정보고회에 이은 2차 의정보고회 역시 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는 노웅래, 김병욱 국회의원을 비롯해 김용명 대한노인회 분당지회장, 송병조 보훈단체협의회 회장, 이영길 야탑1동 주민자치위원장, 박선택 야탑2동 선경아파트 경로당 회장, 최창권 야탑3동 주민자치위원장, 이매1동 유영애 새마을부녀회장, 탁은성 이매초등학교 학부모 회장, 강병태 삼평동 봇들5단지 경로당 회장을 비롯한 각계 지역 인사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축사를 통해 노웅래 의원은 “혁신성장과 혁신경제를 위해 일할 수 있는 사람이자 반드시 꼭 필요한 사람이 바로 김병관 의원”이라고 말했으며, 김병욱 의원은 “혁신성장과 같은 새 시대에 맞게 새로운 패러다임을 짜고 규제틀을 바꿔야 하는데, 그 분야에서 전문성 있는 김병관 의원이 가장 좋은 파트너”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송병조 보훈단체협의회 회장은 “우리 분당갑 지역의 국회의원인 김병관 의원이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을 지낸 사람이라며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고 말했다. 특히 탁은성 이매초등학교 학부모 회장은 “김병관 의원님이 이매초 초등학교 체육관 설립에 많은 도움을 주셔서 작년에 개관하고 아이들이 편하게 체육활동을 하고 있다”며 “이 자리를 통해 또 한 번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병관 의원은 “2016년 당시 문재인 대통령의 인재영입으로 정치에 입문한 후, 청년이자 벤처기업인의 경험을 살려 청년과 경제문제를 해결하고 분당·판교지역의 발전을 위해 수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국회 청년미래특위 더불어민주당 간사로서 청년기본법안을 마련했는데, 지난 9일 청년기본법이 본회의를 통과해 그 결실을 거두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분당갑 지역의 안전과 교통 및 환경개선을 위해서도 시도의원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음을 언급하며 특히 “분당갑 아이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학부모들과의 간담회를 수시로 갖고 함께 현안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도 2016년 이전에는 분당갑 지역에 체육관 신설이 2곳에 불과했으나, 2016~2019년 3년반 동안은 8개의 체육관 건립을 위한 특교를 배정받은 것으로 나타났다.김병관 의원은 “지난 4년여간의 의정활동 성과는 분당갑 주민분들의 격려와 성원으로 만들어낸 것인 만큼, 더 나은 분당·판교를 만들기 위한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