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각 시의원,2024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9-27 08:57 댓글 0본문
성남시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에 앞장서다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박종각 의원(이매1.2동, 삼평동, 도시건설위원)이 9월 25일(수) 오후 2시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4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부문(지방의회의원)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사)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와 한국지역개발학회가 후원했다.
박종각 의원은 금융권에서 쌓은 전문 경력을 바탕으로 성남시의회에서 지방자치에 대한 헌법적 책무를 충실히 이행하였으며 성남시 주민들과 소통하고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적극적으로 앞장서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대상을 수상했다.
주요 성과로는 ▲성남시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지원 조례 제정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지원 조례 제정 ▲성남시 재정(일반,특별,기금) 운용의 효율적 관리 제언 ▲성남사랑상품권 운영자금관리 프로세스를 개선을 통하여 기금재정 운용의 효율성 제고 및 소상공인들을 지원 ▲ 판교수질복원센터의 악취에 대한 민원에 적극적인 행정력을 투입 요청 ▲ 성남탄천 문무봉사단을 통하여 분당 탄천의 환경정화 활동과 지역사랑을 실천활동 등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 복지 향상 및 지역사랑 실천으로 지방자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박 의원은 지역 현안에 대해 국민의힘 안철수 국회의원과 지역 시·도의원들과 함께 협력하며 문제 해결에 앞장서 주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성남시 발전을 위해 신속히 대응하여 주민들에게 큰 신뢰를 주는데 최선을 다해왔다. 박 의원은 과거에도 지역 현안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해결해 나가는 데 앞장서 왔으며, 지난 7월에는 수해 복구 현장을 직접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수해 대비 점검을 진단하는 등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발 빠르게 대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대상을 수상한 박 의원은 앞으로 성남시의회 9대 후반기에서 도시건설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민생의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경청하면서 끊임없는 자기계발로 지역발전을 위해 열정과 성실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앞으로 도시건설위원회에서 드림분당 선도지구 통합 재건축 등 성남시의 미래 50년의 나아갈 발전비전을 위한 정책 마련 등 여러 현안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을 다짐하며 성남시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 지속적으로 헌신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