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환 성남시의원,희망도서 지역서점 바로대출 서비스 현장점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3-10-13 09:28 댓글 0본문
김종환 성남시의원,희망도서 지역서점 바로대출 서비스 현장점검
성남시 국민의힘 김종환 의원(판교,백현,운중)이 지난 3월에 발의하여 통과되어프로그램 등 준비절차를 거쳐 10월 4일부터 시작한「성남시 지역서점 협력 및 지원 조례 개정안」의 운영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10일(화) 현장을 방문하였다.
이번 현장 점검의 주요 대상인 '성남희망도서 지역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는 시민들이 도서관 방문 없이 지역 서점에서 책을 대출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공공서비스다. 김종환 의원은 이날 이 서비스의 운영 사례 중 하나인 '이매문고'(분당구 이매동)를 직접 찾아 시민들의 만족도와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이매문고 관리진은, 이 서비스 도입 이후 지역 주민들의 참여율이 크게 증가했음을 밝혔다. 그 결과로 만족도 또한 높아졌으며, 다른 지역에서도 시민들이 이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기를 기대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실제로, 지난 10월 9일 기준으로 총 567권의 도서 대출 요청이 있었고, 그 중 280권이 이미 성공적으로 대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김종환 의원은 현장 방문을 통해 지역서점의 중요성과 그 가치에 대한 깊은 인식을 갖게 되었다며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여 성남시의 문화와 학문의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시키는 방향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