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촌놈의 종목분석] 루멘스(03806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4-11-18 16:38본문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루멘스(038060)
여전히 답답한 시장의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9월과 10월의 조정으로 국내 증시는 변동성이 증가했지만 미국 증시의 신고가 행진에도 불구하고 약한 반등과 함께 횡보흐름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필자는 이런 흐름을 이미 예측하여 이미 지난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국내증시의 횡보 흐름을 전달하고 있지만 우리 증시는 지금처럼 긴 횡보흐름을 한 번도 경험한 적이 없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은 답답하기 그지없다. 하지만, 이렇게 횡보하는 것 또한 나쁘다고 볼 수는 없다.
국내 증시는 이미 2011년에 고점을 찍고 횡보중인 것이다. 현재 2007년의 고점에 도달조차 못한 일본증시나 이제야 반등을 시작한 중국 증시와는 그 흐름의 차원이 다르다. 다만, 최근의 모습이 박스에 갇혀 있어 단기적으로 답답함이 이어질 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 증시는 비관적으로 볼 것이 아니라 강한 종목들이나 향후 추세가 가능한 종목들을 찾아 놓을 필요가 있다. 그 대표적인 업종이 전기전자 업종이고 전기 전자 내에서도 최근 조정을 받은 LED업종은 코스닥 시장에서 가장 주목해야할 업종이다. 굴뚝 산업의 쌀이 철강이라면 전기전자 산업의 쌀은 반도체이고 LED이기 때문이다.
그러한 이유로, 하반기에는 자연스럽게 코스닥 內 LED 업종을 살펴보아야 한다. 대부분의 개별 종목들이 코스닥 시장에 몰려있고, 단기 자금 변화에 민감한 시장이 코스닥이기 때문에 당연히 코스닥 시장內 종목들을 선별해야 한다. 그러한 관점으로 오늘은 루멘스(038060)를 보고자 한다.
이미 필자가 LED 업황과 그 전망에 대해서는 수차례 언급 하였지만 루멘스는 주력 사업인 LED 사업에서도 국내외를 통틀어 탄탄한 경쟁력을 갖추고 이는 회사이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이러한 LED테마가 현재 코스닥 시장 추세의 뼈대를 이루는 중요 테마라는 점이다. 얼마 전 서울반도체의 실적 부진으로 동반 하락하기는 하였지만 재무재표 상으로도 양호하며 향후 개선 기대감도 크다.
그리고 이미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에 대한 활용도가 높아질수록, LED부품들에 대한 수요와 함께 양질의 LED부품을 생산하는 루멘스 역시 장기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일 것이다. 단순히 스마트폰용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관련된 모든 산업에서 LED와 OLED, AMOLED 등의 고부가가치 디스플레이들이 주류로 사용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루멘스는 이 시장에 대한 준비도 이미 마친 상태이다.
얼마전 서울반도체의 실적 우려로 동반 하락한 루멘스 이지만, 매출 및 영업이익 등에서 더 나은 흐름이 기대되는 종목인 것이다. 눌림 이후 당분간 횡보 조정이 예상되지만, 다시 예전 모습을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 그러한 관점으로 앞으로 루멘스에 관심을 가져 보도록 하자.
글 / 정오영 (주)평택촌놈 대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