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촌놈의 종목분석] 루멘스(03806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4-09-23 11:37 댓글 0본문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루멘스(038060)
2014년도 이제 하반기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아니, 국내 증시는 이미 하반기 준비를 마친 상태이다. 증시가 그때그때 이슈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이기는 하지만, 어떤 시장이든 매년 반복되는 흐름들이 있다. 한 달 에 한번씩 윈도드레싱이라는 이슈가 있듯이, 국내 증시에는 매년 반복되는 비슷한 흐름들이 있다.
그 중 하나가 연말 종목장세이다. 연말 종목별 장세는 전체 시장이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것이 아닌, 정말 말 그대로 종목별 이슈에 따라 움직이는 장세를 말한다. 과거에 한국 시장이 호황일때는 주로 IT종목들을 중심으로 나타났다. 7~8월 IT관련 회사들은 한창 주문이 밀려 공장을 열심히 돌릴수 있었고, 그 결과가 3/4분기 실적에 반영되었기 때문이다.
물론, 그 외에도 여러 이유로 하반기에는 시장흐름에 상관없는 개별 종목들이 많아진다. 방금 설명한 IT제조업체의 사이클도 있고, 추석 이후에 신규 자금 흐름이 나타나면서 시장에는 단기 이슈가 존재하게 되는 것이다. 결국, 9월 중순이 되면 시장은 본격적으로 하반기 장이 되는 것이다.
그러한 이유로, 하반기에는 자연스럽게 코스닥 종목들을 살펴보아야 한다. 대부분의 개별 종목들이 코스닥 시장에 몰려있고, 단기 자금 변화에 민감한 시장이 코스닥이기 때문에 당연히 코스닥 시장內 종목들을 선별해야 한다. 그러한 관점으로 오늘은 루멘스(038060)를 보고자 한다.
필자가 LED 업황과 그 전망에 대해서는 수차례 언급 하였지만, 루멘스는 주력 사업인 LED 사업에서 국내외를 통틀어 탄탄한 경쟁력을 갖추고 이는 회사이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이러한 LED테마가 현재 코스닥 시장 추세의 뼈대를 이루는 중요 테마라는 점이다. 얼마 전 서울반도체의 실적 부진으로 동반 하락하기는 하였지만, 재무 상태도 양호하며 향후 개선 기대감도 크다.
그리고 이미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에 대한 활용도가 높아질수록 LED부품들에 대한 수요와 함께 양질의 LED부품을 생산하는 루멘스 역시 장기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일 것이다. 단순히 스마트 폰용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관련된 모든 산업에서 LED와 OLED, AMOLED 등의 고부가가지 디스플레이들이 주류로 사용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루멘스는 이 시장에 대한 준비도 이미 마친 상태이고, 매출, 영업이익 등에서 더 나은 흐름이 기대되는 종목인 것이다. 눌림 이후 당분간 횡보 조정이 예상되지만, 다시 예전 모습을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 그러한 관점으로 앞으로 루멘스에 관심을 가져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