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촌놈의 종목분석] LG생활건강(05190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4-03-12 14:16 댓글 0본문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LG생활건강(051900)
미국을 비롯한 경제 대국의 주가지수는 여전히 강한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다. 예상했던 바와 같이 단기 조정을 마치고 전고점을 회복하거나 그 이상 반등하여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다. 국내 증시는 1,885를 저점으로 반등과정에 있으나 상대적으로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우량 대형주에 대하여 관심을 가져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 증시의 업종과 종목별 차별화 장세는 상당기간 계속되고 있고, 앞으로도 이런 현상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같은 전기전자 업종에서도 하이닉스와 LG전자가 상반된 흐름을 보이고 있고 코스닥이 코스피 대비 상대적으로 우세하며, 저점 권에 있는 업종 및 종목들이 시차를 두고 약간의 시세를 순환하여 나오고 있다.
오늘의 우량종목은 LG생활건강(051900)이다. 동사는 화학(코스피), 가정용품(GICS) 업종에 속하고, 매출비중이 화장품 38% 생활용품 32% 음료 29%를 차지한다. 화학업종을 산업용 기초소재와 소비재로 구분하면 LG생활건강은 그 중에 소비재를 생산하는 기업이고 관련 경기에 민감한 기업이다. 우리나라는 선진국으로 진입하는 과정에 있고 소비수준이 그 수준에 빠르게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소비재 관련 매출은 증가할 것으로 본다.
화학의 소비재 업종은 음식료, 의류, 화장품들이 소비수준에 맞게 가격도 상승하면서 매출 신장이 장기적으로 지속하는 업종으로 2013년 회계결산이 대부분 이뤄지면서 소비 관련 업종에 매출 1조 원을 넘긴 기업이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자회사 코카콜라가 작년 매출 1조 원 넘겼다고 한다. 이처럼 소비재 업종의 상승 추세는 장기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LG생활건강은 중장기적으로 관심 가져볼 필요가 있다.
글 / 정오영 (주)평택촌놈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