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극수 시의원, “신상진표 성남사랑상품권, 민생경제 회복의 열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총괄질의서 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가맹점 확대, 홍보강화, 추가혜택 필요성 강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3-21 10:21본문
안극수 시의원, “신상진표 성남사랑상품권, 민생경제 회복의 열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총괄질의서 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가맹점 확대, 홍보강화, 추가혜택 필요성 강조
성남시의회 안극수 의원은 지난 18일 열린 제301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총괄질의를 통해 성남사랑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할 것을 부시장 및 소관 부서에 강조하였다.
지난해 12월, 신상진 시장은 시민들의 가계 부담을 덜고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위축된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성남사랑상품권 5,000억원 특별발행’을 추진하였는데, 지난 18일 기준으로 약 1,974억원이 소진되는데 그치며, 경제적 어려움과 소비자들의 수요 위축으로 인해 아직까지는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이에 안극수 의원은 “상품권 구매시 10%의 할인율을 주면서 5,000억원이라는 막대한 예산을 반영했음에도 불구하고, 소진율은 저조한 편”이라며, 집행부는 판매율을 높일 수 있는 홍보방안을 마련할 것을 강조하였다.
이어서 “현재 지역을 돌아다니다 보면 아직까지 미가입 가맹점이 많다”며, 가맹점을 최대한 많이 확보하는데 노력할 것을 재차 강조하였다. 또한, 안 의원은 “현재 상품권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데, 상품권을 사용할 때도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볼 것을 주문하였다.
이에 대해 이진찬 부시장은 “상품권 구매율을 높이기 위해 정책적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가맹점을 더 늘리고, 보다 적극적인 홍보 및 영업활동을 추진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각 점포들과 공조하고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안극수 의원은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총괄질의를 통해 성남사랑상품권의 신속한 소진을 위해 간부 공무원들이 적극적으로 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하였으며, 신상진표 성남사랑상품권이 민생회복의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철저한 점검과 대안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 이전글최종성 시의원,‘주민 의견 배제한 의왕~광주 고속도로 추진 안 돼’ 25.03.21
- 다음글조정식 시의원, 분당구 오피스텔 거주 노인 실태 파악 전혀안돼! 25.03.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