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환 시의원, 공공심야약국 운영실태 개선 촉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2-02 17:10본문
김윤환 시의원, 공공심야약국 운영실태 개선 촉구
성남시의회 김윤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제298회 제2차 정례회 문화복지체육위원회 소관 성남시보건소(수정구·중원구·분당구) 행정사무감사에서 공공심야약국 운영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각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김윤환 의원은 “공공심야약국의 지역 간 불균형이 있으며, 심야 시간 약국 이용에 불편함을 초래한다”며, 시민의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공공심야약국의 추가 지정 필요성을 주장했다. 이어 기존 홍보를 포함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홍보 강화와 성남시가 선도적으로 지원금 증액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공공보건 수준을 높이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윤환 의원은 2025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에 공공심야약국의 개선사항이 반영되기를 요청하며, “공공심야약국의 지원금 확대와 지역 균등 배치를 통해 시민의 편의성과 공공보건 강화가 이루어져야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5년 중앙정부의 예산 상 운영 약국의 시간당 지원금을 4만 원으로 증액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고, 지자체별 예산 편성에 따라 관내 약국에 대한 야간 교통비 등의 추가 지원금이 지원될 수 있다.
- 이전글황금석 시의원, 상대원 3구역 재개발에 따른 조속한 행정철차 이행 촉구 24.12.02
- 다음글김종환 시의원, KAIST 성남 AI 교육연구시설 판교동 건립부지 대부료 감면 동의안 본회의 통과 24.12.0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