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국민 호국정신 함양으로 튼튼한 안보를 뒷받침 > 성남시의회 중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성남시의회 중계

<기고>국민 호국정신 함양으로 튼튼한 안보를 뒷받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6-02-16 09:47 댓글 0

본문




<기고>국민 호국정신 함양으로 튼튼한 안보를 뒷받침

경기남부보훈지청 보훈과 우영지

 
 국가보훈처는 역대정부 최초로 명예로운 보훈을 국정과제로 채택한 이후, 유공자 발굴 및 보상금 인상, 보훈선양 사업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 적극 힘써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지방보훈관서의 명칭을 지역을 포괄하는 광역 명칭으로 변경하고, 나라사랑교육 예산을 대폭 증액하는 등 호국정신 확산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였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2016년 국가보훈처는 국민 호국정신 함양으로 튼튼한 안보를 뒷받침하기 위한 명예로운 보훈을 추진하고자 한다.


구체적으로는 국민 호국정신 함양으로 튼튼한 안보를 뒷받침, UN참전국과 보훈외교 강화, 나라사랑교육으로 국가운영 체계 개선 등 3가지 과제를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첫째, 국민 호국정신 함양으로 튼튼한 안보를 뒷받침하기 위해 참전명예수당 및 국가유공자 보상금을 인상하고, 6ㆍ25참전 미등록 국가유공자 발굴사업을 지속 실시하여 국가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의 명예로운 삶을 보장 할 것이다. 또한, 호국영웅 명비 및 동상 건립, 제대군인 일자리 확보, 서해수호의 날 행사 거행 등을 통해 호국정신을 함양할 계획이다.


둘째, UN참전국과의 보훈외교 강화를 위해 UN참전용사를 한국에 초청하거나 현지 위로ㆍ감사행사를 실시하고, UN군 참전의 날 기념행사 및 Turn Toward Busan 등 국제 보훈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셋째, 나라사랑교육을 통한 사회적 갈등 해소와 국가운영체계 개선을 위해 2016년을 “나라사랑교육의 원년”이 되도록 추진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교육과정별 맞춤형 나라사랑프로그램을 확충하고,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을 강화할 것이다. 또한,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나라사랑교육 전문 강사진을 확대하고, 강사 양성 교육프로그램을 신규 도입하여 강의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우리 경기남부보훈지청에서도 이에 발 맞춰 경기남부지역의 호국영웅을 발굴하여 명비를 건립하고, 공직자 및 학생, 2040세대 등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교육을 활성화하며, 서해수호의 날과 호국보훈의 달 등 계기별 보훈행사를 개최함으로써 국민 호국정신 함양에 이바지 할 계획이다.


2015년은 광복70년이자 분단70년인 해였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분단을 극복하지 못한 채 세계유일의 분단국가로 남아있다. 국가보훈처는 나라사랑교육을 통해 분단극복을 위한 국민 공감대 형성과 국민호국정신 함양으로 통일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올해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

Copyright ©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성남도시신문 l문화공보부 등록번호 다-1049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1989년 4월 19일
인터넷신문 : 성남도시신문 | 등록번호 경기 아 00011 ㅣ대표이사·발행·편집인 : 김종관 ㅣ 창간 : 2005년 10월 21일 ㅣ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희망로87:(주)도시플러스 전화 : (031)755-9669, e-mail: press8214@hanafos.com 법인사업자 660-81-00228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