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환 시의원, 판교대장지구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공로 감사패 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15 09:55 댓글 0본문
김종환 시의원, 판교대장지구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공로 감사패 수여
지난 8월, ‘판교대장지구총연합회’로부터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공로 인정받아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김종환 의원(판교·백현·운중,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지난 8월 ‘판교대장지구총연합회’로부터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김종환 의원은 제9대 성남시의회 출범 이후 관내 타 지역으로 접근성이 낮은 대장동 지역사회를 면밀히 살피며 주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그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8월 ‘운중동 행정복지센터 대장동 현장민원실’이 개소하여 주민들의 편의가 증진되었다. 대장동 현장민원실(대장동 627번지)은 약 100㎡ 규모로 조성되어 있으며, 주민들은 이곳에서 제증명 발급, 신고 민원 접수, 사회복지 상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운중동 행정복지센터까지 가야 했던 대장동 주민들은 현장민원실 개소 이후 가까운 곳에서 신속하게 행정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큰 만족감을 표시하고 있다. 또한 ‘대장지구 내 맨발 황톳길 조성 신규사업(대장동 640번지 일원, 3억3천5백만원 소요)’이 성남시의회 제296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2024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심의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대장동 주민들의 문화 및 여가 환경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김 의원은 “감사패를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동시에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 ”며, “앞으로도 대장동 지역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공공복리를 증진하기 위해 관련 부서 및 유관 기관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김 의원은 현재도 대장동 현안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각종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지하철 3호선 연장 관련 등 분당 갑 안철수 국회의원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