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회사)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1-08-30 15:42 댓글 0본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성남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은수미 시장과 공직자 여러분!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서 노력하시는 언론인 여러분!
최근 성남시 공직자들의 어처구니 없는 일탈 및 위법 행위로 전 국민의 분노와 질타를 받고 있습니다.
8월 27일 성남시의회 여성의원 전체 명의로 발표한 입장문에서도 지적한 바와 같이 여성의 인격권과 개인정보권이 침해된 심각한 인권침해 사건이 발생한 것에 대해 의회를 대표해서 엄정하고 철저한 수사와 관련자에 대한 납득 할 만한 징계 조치를 요구합니다.
또한, 은수미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은 이번 사건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철저하게 분석하여 유사한 사건이 다시는 반복되지 않도록 후속 대책 마련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성남시민 여러분!
계속되는 코로나19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의 생계안정과 소비 촉진을 위해 정부에서는 제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당초 정부 추경안은 소득 하위 80% 가구를 대상으로 가족 한 명당 25만원씩을 지급하기로 하였으나 국회 심의과정에서 178만 가구가 증가한 전체 가구의 87.7%인 2,034만 가구가 혜택을 받게 되었습니다.
정부 지급 기준에 따르면 우리 성남시 전체인구의 29.9%인 약 28만명 정도가 지급대상에 포함되지 못해 3명중 1명은 지급대상에서 제외되었으나
경기도에서 전 도민 지급을 추진하면서 전 시민이 혜택을 받게 되어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우리 성남시의회에서는 올해에도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데 동참하고자 의회사무국 예산 중 국외여비 등 총 2억 900만 원 전액을 삭감하기로 결정하고 제4회 추경 예산안에 이를 반영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성남시의회 의원들은 시민 여러분과 함께 코로나를 극복하고 시 집행부와 공조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앞으로 20일 후면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입니다.
올 추석도 코로나19로 인해 온 가족이 모두 모이는 떠들썩한 명절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만 마음만은 넉넉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맞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개원 30주년 행사중 하나인 ‘시민과 함께하는 환경 캠페인’이 9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지역방송에서 방영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드리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 들과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