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소문>성남시기독교연합회 입장 및 공동협력 요청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0-03-17 10:28본문
<호소문>성남시기독교연합회 입장 및 공동협력 요청
(은혜의 강 교회 코로나 확진자 발생)
1.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성남시와 보건당국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 오늘 아침에 성남시 양지동 은혜의 강 교회에 수십 명의 집단 확진자가 발생하였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어 안타까움과 함께 유감을 표하면서 저희 연합회는 오늘 시청에서 주관하는 긴급 대책회의에 참여하였습니다.
3. 저희 연합회는 지난 2월부터 온라인예배 등 비대면예배를 적극적으로 권유해 왔으며 80% 이상의 교회가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여건상 그렇게 하지 못하는 교회는 자가 방역 및 보건당국의 협조를 받아 예배 전·후 소독,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후 입장, 거리 두고 앉기 등을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4. 본 연합회는 성남시의 교회를 회원으로 두는 연합체로서 모든 교회가 향후 3주간 비대면 예배(유튜브 실황예배, 온라인 방송예배 및 가정예배)를 실시하도록 적극 동참 해 줄 것을 권합니다. 나아가 방역을 위한 자원봉사단을 조직하여 성남시청으로부터 방역장비를 지원받아 3.17일부터 약 3주간 주중에 지속적으로 지역교회를 방역하고자 합니다. 봉사단에 참여할 분이나 방역이 필요한 교회는 적극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로 고통당하고 있는 성남시민들과 지역 내 교회의 성도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이 사태가 속히 종식되기를 위하여 한 마음으로 노력하고 기도합니다.
2020. 3. 16.
성남시기독교연합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