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제126차 정례회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5-11-13 14:42본문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제126차 정례회의 개최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회장 성남시의회 의장 박권종) 제126차 정례회의가 여주시의회 주관으로 11월 12일(목) 오전 11시 여주 소피아그린CC 클럽하우스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경기도 내 8개 시․군(가평, 광주, 남양주, 양평, 여주, 용인, 이천, 안성)이 자연보전권역, 특별대책지역, 개발제한구역, 상수원보호구역, 수변구역, 배출시설설치제한, 군사시설보호구역 등 중첩규제로 인하여 주민피해는 물론 지역발전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고 있어 규제합리화를 위한“자연보전권역 규제개선을 위한 건의서”등을 심의하여 채택하였으며,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및 경기도 권역별 시․군의장협의회 활동사항에 대하여 보고를 받았다.
박권종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하여 지난 10월 6일 개최한 2015 경기도 시․군의회 한마음체육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하게 된 점에 대하여 시․군의장님들께 감사를 표현하였다.
또한, 지방자치행정의 역량은 아직도 중앙의 각종 제도적, 재정적, 벌률적 제약으로 인해 반쪽짜리에 그치고 있어 각 지역별 다양한 행정수요에 근거한 정책수행에는 한계가 있음을 토로하고, 자방자치의 바람직한 방향설정을 위해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역설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