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민원 월평균 50건 감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1-10-26 14:37본문
성남시 민원 월평균 50건 감소
-시민불편·애로사항 미리 찾아 해결‥시민 만족도‘UP’-
성남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적극 개선해 민원이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9월말까지 시 홈페이지 민원접수창구인 ‘성남시에 바란다’에 접수된 민원은 4,365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동안 접수 민원 4,816건보다 451건(9.4%)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올해에는 지난 5월, 58건 접수된 성남종합운동장 인라인장 철거 철회요청이나 지난 6월, 620건 접수된 모란시장 개고기 축제행사 철회요구 등 큰 이슈민원이 678건 접수 됐음에도 불구하고, 월평균 민원접수건수가 50건씩 지속적으로 줄어가는 추세를 보였다.
민원 감소에 대해 시는 민선5기 출범 후 “시민이 행복한 성남, 시민이 주인인 성남”을 모토로 시민이 요구하기 전에 시민의 어려움을 미리 찾아서 해결 해 주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실제, 각 동 주민센터의 ‘시민행복 동장 책임행정’은 각 동장이 매일같이 주·야간으로 지역을 순찰하고 파손된 공동시설물이나 쓰레기 적치물을 처리해 시민불편을 해소하고 있다.
또, ‘간부공무원 현장행정’제는 시·구 간부공무원들이 도로, 하천, 공원, 주차장 등 공공시설물 순찰하고 사전점검을 해 안전사고나 불법사항을 미연에 예방하고 있다.
시는 이들 제도를 통해 9개월동안 54,931건의 주민불편을 해결했다.
성남시는 앞으로도 발로 뛰는 현장행정과 책임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쳐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시민 만족도와 체감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